コンテンツにスキップ
기타

전철도 버스도 사용할 수 있다! 유익한 표 「가마쿠라 프리 환경 계산서」

電車もバスも使える!お得な切符「鎌倉フリー環境手形」

※이쪽은, 2024년 2월 2일자로 투고된 기사가 됩니다. 현재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미리 양해 바랍니다.

「가마쿠라 프리 환경 계산서」란・・・
가마쿠라 지역내의 관광을 즐기기 위해, 5개의 노선 버스와 지정 구간을 운행하는 에노덴이 하루 자유롭게 승하차 할 수 있는 유익한 프리 표입니다.
이 프리 티켓을 이용한 경우, 약 70개소 있는 협찬점이나 사찰 등에서 할인이나 조품 진정의 특전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판매 장소:
에노시마 전철 가마쿠라역, 하세역
게이힌 급행 버스 가마쿠라 영업소, 가마쿠라역 앞 안내소

발매일:
1월 1일~3일을 제외한 연중
※판매 장소의 정기 휴일 등은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요금:
어른 900엔
어린이 450엔

유효한 구간:
전철 에노시마 전철 가마쿠라역에서 하세역
버스 (게이힌 급행 버스, 에노덴 버스로 가마쿠라역을 기점으로)
~기타카마쿠라역,~대탑궁,~정명사,~대불전,~나고에의 구간내

자세한 것은 이쪽으로부터 봐 주세요.

이번에는, 가마쿠라 역에서 스타트이므로, 역을 내려 「환경 계산서」를 구입했습니다.

바로 에노덴을 타고 하세데라로 향합니다.
붉은 대형 제등과 「문 카부리노 소나무」나, 웃는 웃는 지장씨로도 유명한 하세데라는, 에노덴 하세역에서 도보 5분.
일년 내내 계절의 아름다운 꽃이 끊이지 않는 하세 절은 "가마쿠라의 서방 극락 정토"라고 불린다고합니다.
초여름 수국, 가을 단풍의 시기 등은 매우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다리를 운반합니다.

특별 서비스 대상인 하세지에서는 가마쿠라 프리 환경 계산서를 제시하면 미니 클리어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마쿠라의 거리 풍경이나 유이가하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관음 박물관 등, 넓은 경내를 한가로이 산책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하세지
장소 가나가와현 가마쿠라시 하세 3-11-2
공식 홈페이지 이쪽

천천히 하세 절을 산책하고 조금 배가 고파졌기 때문에 다시 에노덴을 타고 가마쿠라로.

코마치 거리를 산책하면서 배를 채우기 위해 협찬 점포 목록을 확인하면 많은 인기 가게가 대상 점포가되어 놀랍습니다.
이번에는 가마쿠라 역에서 가까운 와카미야 오지의 교차로에있는 취미있는 창조 건물의 가다랭이 전문점 「가마쿠라 가쓰테이 아라 쥬 총본점」에 가기로했습니다.

엄선된 돼지가 사용되어 지신도 살짝 달콤한 육즙 돈까스와 해산물의 튀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마쿠라 프리 환경 어음」의 특전으로, 총액으로부터 5% 할인이 됩니다. (현금회계의 경우에만)

가마쿠라 카츠테이 아라주 총본점
장소 가나가와현 가마쿠라시 코마치 1-5-24
영업시간 점심 11:00~16:00 저녁 16:00~22:00
공식 홈페이지 이쪽

「가마쿠라 프리 환경 어음」에서는, 지정 구간의 버스가 무제한인 것도 매력의 하나.
게이힌 급행버스, 에노덴버스 버스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가마쿠라역 동쪽 출입구 버스 로터리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기타카마쿠라역으로 향하는 쪽:카마쿠라역 동쪽 출구(2번 승차장)
・죠메이지로 향하는 쪽:가마쿠라역 동쪽 출구(4번 승차장)
・대탑궁으로 향하는 쪽:가마쿠라역 동쪽 출구(5번 승차장)
・대불 앞으로 향하는 쪽:가마쿠라역 동쪽 출구(1번 승강장, 6번 승강장)
・나고에로 가는 분:가마쿠라역 동쪽 출구(3번 승차장)
※승강장의 자세한 것은 이쪽( 가마쿠라시 공식 홈페이지 )

다음은 겐초지로 향하기 위해, 2번 승강장에서 승차합니다.

가마쿠라역에서 켄초지까지는, 「와카미야 오오지-가마쿠라 하치만구마에-하치만구 뒤」와 관광 명소를 지나기 위해, 차내에서입니다만 버스 관광의 기분이었습니다.
승차하는 것 약 10분 「켄초지」에 도착합니다.

일본 최초의 선종사원, 가마쿠라 고산 제1위인 ‘겐초지’.
나라의 중요문화재로 지정된 산몬이나, 천정화, 등 볼거리 풍부한 절에서, 「*켄칭국(건장국)」의 시작으로서도 유명합니다(소설 있습니다).

「가마쿠라 프리 환경 어음」의 특전으로, 그림엽서를 받았습니다.

국가 중요문화재인 방장의 당문을 본 후에는 방장저변에 한가로이 앉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무성한 아름다운 일본 정원을 바라보고 있으면 시간이 지나는 것을 잊어 버립니다.
(「방장」이란, 절 안에 있는 주직이 거주하고 있던 장소라고 합니다.현재는 법요나 좌선 등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켄초지
장소 가나가와현 가마쿠라시 야마노우치 8
공식 홈페이지 이쪽

버스 시간을 확인하면 다음 버스가 바로 도착 예정이었기 때문에 키타 가마쿠라 역까지 다시 버스를 타기로.
다음 목적지는 엔가쿠지입니다.
기타카마쿠라역에서 바로 위치에 있는 엔가쿠지.
이번 버스는 약 9 분에 도착합니다.

엔가쿠지는 절전의 켄초지와 함께 가마쿠라 선종을 대표하는 사원이라고 합니다.

계단 옆에는 생생한 녹색이 총문까지 이어집니다.
가을에 이 초록이 새빨갛게 물들여지는 이 총문은 단풍이 아름다운 것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산쪽을 산으로 둘러싸인 가마쿠라에는, 산에 수근도 깎은 것 같은 골짜기가 있어, 야도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엔가쿠지는 이 지형을 살려 총문에서 삼문으로 들어가 서서히 올라가는 배치로 넓은 부지에 2개의 국보를 포함한 볼거리가 많은 절입니다.

엔가쿠지
장소 가마쿠라시 야마노우치 409
공식 홈페이지 이쪽

「가마쿠라 프리 환경 어음」을 사용한 가마쿠라 1일 관광은 여기서 종료.
키타 가마쿠라 역 앞에서 버스로 가마쿠라 역으로 돌아왔습니다.

버스의 이용은, 상당히 이동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므로, 고슈인 순회에도 추천입니다.

볼거리가 많은 가마쿠라의 유일한 난점은 목적지까지의 교통수단일지도 모릅니다.
가마쿠라 프리 환경 어음 」은, 노선 버스가 승하차 자유로운 곳이 매우 유익한 프리 패스였습니다.